본문 바로가기

쇼핑리스트

에미레이트 EK323 인천 출발 두바이행 비상구 좌석

 

[ Emirates 항공  비상구 좌석 후기 ]

 

이번에 신혼여행 다녀오면서 두바이에서 2박을 했었는데요. 에미레이트 항공을 이용하였고 거의 10시간 장거리 비행이다보니 비상구 좌석을 미리 구매해서 편하게 잘 다녀왔어요!
 
최근에 비상구 좌석 오픈 사건으로.. 대부분 항공사가 비상구 좌석 판매를 제한하게 되서 참으로 아쉽습니다ㅠㅠ 
비지니스는 금액이 부담스럽고 이코노미에서 조금만 추가금 내면 다리도 편하게 뻗어서 갈 수 있어서 이코노미 석 중에서는 가장 최고의 자리가 아닐까 싶어요. 
 
다만 비상구 좌석도 장단점이 있고 미리미리 구매해두지 않으면 놓칠 수 있으니 예약 및 발권하시자마자 좌석 등록을 통해서 미리 구매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1) 일정

(부산 →김포 → 인천 → 두바이)


보통 에미레이트 두바이행 비행기는 거의 자정 때 출발하기 때문에 하루를 온전히 보내고 갈 수 있어서 좋아요.
다만 저같이.. 지방러는 너무 일찍 출발해버려서 오후를 다 잡아먹는 일정이었습니다ㅋㅋ
 
부산에서 오후 3시쯤 출발하는 국내선을 타고 김포로 넘어와 김포에서 인천으로 공항라인 지하철을 타고 이동합니다.

인천공항을 도착해도 오후 5시? 조금 넘었는데요. 일찍 도착해서 면세점 구경하려고 했는데 체크인데스크 오픈시간을 생각을 못했어요.

보통의 경우 출발시각 기준 4시간 전 오픈인데.. 너무 일찍 도착해버려서 공항 내에서 저녁을 먹기 위해 식당을 찾았습니다.
 
#명가의뜰


인천공항 내 식당 중 제일 사람 많았던거 같아요.
내부에도 좌석이 많이 있고 무엇보다도 공항뷰를
보면서 밥을 먹을 수 있어서 더욱 낭만적이었어요!

가격은 꽤 비싼편이지만 감수해야할거 같구요ㅋㅋ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ㅎㅎ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체크인 하고 들어와서 면세점을 조금 구경하긴 했는데ㅠㅠ 열시정도 지나니 다들 닫기 시작해서 여유있게 구경은 못했네요..

시간을 떼우고 떼우다 눈이 감기고 피곤해질 때쯤 보딩이 시작됩니다. 들어가자마자 기절할 수 있을거 같은데도 설레서 바로 잠이 오진 않았어요.

#인천공항제1여객터미널

 

(2) 비상구 좌석 구매 방법 


좌석은 일반 이코노미로 일단 발권까지 먼저 합니다.
발권한 예약번호로 에미레이트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로그인 하신 후 좌석 선택을 클릭하시고 비상구 자리를 선택 후에 결제 해주셔야 해요!

#에미레이트 #emirates


저의 경우엔 편도 기준 1인당 약 97,000원 정도 지불했어요. 왕복으로 2인 총 40만원 정도 들었네요.

자리좌석은 EK323편 기준으로 67B/C/H/J 였어요!
앞쪽 승무원 자리가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담소도 나눌 수 있고 필요한거 그때 그때 요청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커플로 맞춘 크록스 귀엽다고 승무원이 칭찬해주고 반지 이쁘다고 칭찬해주고ㅋㅋ 어려보인다고 칭찬해주고..
승무원이랑 영어로 수다도 떨고 두바이 정보도 물어보면서 시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식사 때 불편한건 앞쪽에 막아주는게 없다보니 아슬아슬 떨어질까봐 불안합니다ㅋㅋ 테이블이 일자로 펴지지도 않는데 둘 곳은 부족하고..

그래도 발 뻗어서 갈 수 있고 바로바로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 할 수 있고 앞에서 막 눕고 덜컹덜컹하는 스트레스 유발물?이 없어서 너무 편하고 좋아요ㅋㅋㅋ

한국 어르신분이 저희가 비상구 좌석 앉는거 보시고는
어떻게 하면 그자리 갈 수 있냐고 여쭤보시기도 했어요.
어르신분들도 이코노미 타기엔 다리가 불편한건 사실이니까요ㅠㅠ

부모님 모시고 여행할때에도 비상구 좌석은 필수인거 같고 여행갈때도 장거리 여행 때는 과감하게 조금 더 투자해야합니다ㅋㅋㅋ일단 몸이 너무 편해요.. 안그래도 좀만 오래 앉아도 다리가 퉁퉁 붓고 저린데ㅠㅠ 이제는 몸에 돈 쓸 나이..ㅋㅋ

다음번에도 무조건 비상구좌석 노릴거에요ㅎㅎ
돈 열심히 벌어서 비지니스 타는 그날까지!!